배추의 효능

배추의 효능

중국 북부지방이 원산지로 알려진 배추는 한국과
일본으로 넘어오면서 각 나라에 따라 고유한 
품종으로 개량되었습니다.
국내에 배추가 처음 등장한 시기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고려시대의 한 문헌에 의해 배추가 소개된
것만 확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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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배추는 약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졌지만,
배추의 푸른 잎에는 철분과 칼슘, 엽록소,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배추의 속살로 비유되는 노란 고갱이엔 비타민
A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배춧잎 한 장을 섭취하면
철분과 칼슘, 엽록소, 비타민C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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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배추는 다른 채소와 달리 뜨거운 물로 데치거나
끓여도 비타민과 칼슘 등의 주요 영양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추에 있는 영양소 중 하나인 칼슘은
알칼리성으로 밥이나 고기 등의 산성 식품을
순식간에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배추에는 식이 섬유가 많아 대장 기능이
약한 사람에겐 탈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해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