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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의 종류와 효능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콩에 들어잇는 단백질의 양은 농작물
중에서도 최고이며 이소플라본,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식이섬유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은 다양한 종류와 그에따라 각 콩의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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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낭콩은 콩 종류 중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강낭콩에는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장 건강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또한 성장발육을 돕는 필수아미노산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들이 챙겨 먹이면
건강에 도움이 되며, 설사나 만성위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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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콩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일반 콩에 비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뇌 활성 물질인 레시틴이 풍부해 두뇌 발달에
좋으며, 시스테인과 비타민 E,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건강한 모발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시력 개선 및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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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병아리콩은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이
다른 콩에 비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의 함량이 우유보다 6배 높아 성장발육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