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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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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레곤 대학 (University of Oregon) 연구에 따르면, 다회 스포츠 행사에서 만난 적이없는 다른 팬들과 교전하는 스포츠 팬들은 후원자를 기억하고 다시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이벤트 주최자는 그룹의 일원이되는 팬들의 느낌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생각할 수 있어야합니다."라고 T. Bettina Cornwell, 바르샤바 스포츠 마케팅 센터의 마케팅 및 학술 이사장이 말했다. Lundquist College of Business. "이것은 자연 발생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조직자는 그것을 알아야한다."

이 연구는 미국 서부 해안에서 열린 6 일간의 육상 경기에서 232 명의 팬들과의 인터뷰에서 나왔습니다. 코넬웰 (Cornwell)이 이끄는이 연구는 스포츠 경영 학회지 (Journal of Sport Management)에서 발표되었다.

야구, 농구 및 축구 경기는 고향 팬, 동창 및 행사 주관 단체의 학생들을 포함하여 충직 한 추종자를 자연스럽게 유치합니다. 그러나 멀티 데이 이벤트는 많은 지역의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Cornwell 팀이 담당 한 스포츠 이벤트는 5 만 명이 넘는 팬 앞에서 44 개의 운동 경기에서 175 개국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팬들은 그러한 사건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과 심리적 인 관계는 없습니다. 감정은 스포츠 행사에서 강력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이전 연구는 깊이있는 역할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코넬은 설명했다.

Cornwell, Goettingen 대학의 Steffen Jahn 공저자와 학생 팀이 이벤트 3 ~ 6 일에 팬들의 감정과 행동을 조사했습니다. 웨스턴 미시간 대학 (Western Michigan University) 조교수와 서강석 (Wang Suk Suh) 비즈니스 대학의 박사 과정 학생 인 UEF 학생 연구원 중 두 명인 Jeffrey Xie가 공동 저자였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일에 종사했지만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하고있는 일에 휩쓸 렸습니다."라고 코넬은 말했다. "경기장 내부에서 네덜란드 선수들을 응원하기 시작했다. 선수들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지만, 그런 느낌이 든다."

그녀는 장소에서 그리고 주위에서 사람들이 경험 한 것들이 결국 전체 이벤트 경험의 일부가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