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Home > 최신보험뉴스
앞으로 변해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투자수익률 등과 같은 여러 정보들을 매월 제공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익률의 급작스러운 변동이 생길때마다 수시로 휴대폰의 알림문자를 받을 수 있게되어 가입자들이 수익률이 변동될때마다 능동적으로 대응 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의하면 생명보험협회, 보험사들과 함께 변액보험의 수익률 정보제공 개선방안의 시행을 내년부터 시작하겠다고 밝혔으며, 휴대폰의 문자를 이용해 변액보험가입과 연관된 정보 제공을 하면서, 제공을 하는 기간도 매월 제공하는 것으로 단축할 예정입니다.

또, 가입자들이 정확하게 투자 성과 확인이 가능하도록 편입펀드에 따라 투입보험료, 투자수익률에 대한 정보제공을 하며, 투입보험료는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납부한 보험료를 사업비용과 위험보험료 등을 빼고 펀드로 투입되는 실제금액입니다.
지금까지 변액보험으로 인해 개괄적으로 수익률 정보를 제공해 가입자가 실질적인 투자성 및 파악을 하는 것이 어려웠던 점을 보강을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만 수익률이 급격하게 변화를 보이면 매월 정기적으로 보내는 알림이랑은 상관없이 3일안에 가입자에게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를 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이번년도 하반기에 시범적용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